파마 후 머리 감기부터 파마 머리 말리는 법과 파마 오래가는 법까지 파마 후 꿀팁 모음!


기분 전환을 위해 많은 분들이 파마 머리를 하시는데요. 다양한 파마 스타일로 분위기나 스타일 변신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긴머리s컬펌이나 숏컷펌, 퍼지펌 등 예쁘게 파마를 한 직후에는 완벽하지만, 파마 머리를 어떻게 관리할 지 막막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예쁘게 한 파마 머리 오래 가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파마 오래 가는 법 첫 번째 방법은 파마를 하고 난 뒤 24시간 정도는 샴푸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파마를 하고 난 뒤 24시간 정도는 샴푸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중화 작업을 하고 난 뒤 모발이 다시 결합하기 까지는 시간이 걸리는데요. 모발이 다시 결합하기 전에 세정 성분이 있는 샴푸로 머리를 감게 되면 파마가 빨리 풀리게 됩니다. 바로 머리를 감아야 한다면 샴푸는 사용하지 않고 물이나 린스만 이용해서 가볍게 감아주세요!


그리고 24시간이 지난 뒤 샴푸를 할 때는 컬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펌 전용 샴푸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샴푸 후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할 때는 비비지 말고 꾹꾹 누른다는 느낌으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파마 오래 가는 방법 두 번째는, 머리 말릴 때는 빗 보다는 손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파마머리는 자주 빗질하면 빨리 풀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머리를 말릴 때는 빗보다는 손을 이용하여 머리를 말리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손으로 컬의 모양을 잡아주면서 말리면 스타일링도 더 예쁘게 완성되겠죠? 그리고 뜨거운 바람보다는 미지근한 바람으로 말려야 모발 손상이 적어 펌 스타일링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머릿결이 손상되면 부스스해 보이고 파마도 금방 풀리게 되는데요. 거기다 이미 파마 약제로 모발이 손상되었기 때문에 더욱 각별히 관리해야 합니다. 먼저, 파마 후에 바로 염색을 하게 되면 머릿결이 더 안 좋아지므로 최소 1주일은 기간을 두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1주일 동안에는 트리트먼트나 에센스를 이용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펌 헤어 전용 에센스나 오일을 이용해서 꾸준히 홈케어를 해야 하는데요. 모발 전체적으로 바르게 되면 유분기 때문에 파마 볼륨이 가라앉을 수 있으니 손상이 가장 심한 모발 끝을 집중적으로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홈케어와 동시에 헤어샵에서 전문 관리를 받으면 펌도 더 오래가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겠죠?





지금까지 파마 오래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예쁜 파마 스타일링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꼼꼼히 관리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go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