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릿결 좋아지는 방법은? 상한머리 관리에 좋은 아르간 오일의 효능을 알아봅시다!


잦은 염색과 파마로 손상되거나 겨울철 건조해진 머리카락을 에센스나 헤어팩 같은 헤어 제품을 이용하여 관리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 아르간 오일이 함유된 제품을 많이 보실 수 있는데요. 머릿결 좋아지는 법으로 알려진 아르간 오일! 오늘은 아르간 오일 효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르간 오일은 모로코 사하라 사막의 아르가느레 생물권보전지역에서만 자라는 아르가니아 나무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인데요. 사막과 같이 척박한 환경에서 자라 ‘기적의 오일’이라고 불립니다. 기름을 추출할 때 열매를 햇빛에 말리는 것부터 오일을 짜내는 것까지 모두 수작업으로 이루어 지며 완성된 아르간 오일은 갈색을 띠며, 견과류와 같은 향기를 지니고 있어요. 아르간 오일은 약재, 향신료 등에 쓰이기도 하지만 화장품과 헤어 제품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아르간 오일은 올리브보다 2배 많은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E에는 수분 증발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아르간 오일을 사용하면 겨울철 건조해진 머리카락과 손상으로 부스스한 머리를 윤기 있고 차분하게 만들어주는데요. 또한, 아르간 오일의 열매의 80% 이상이 올레인산과 불포화 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어 손상된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기 전에 아르간 오일 에센스를 바르면 머리카락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샴푸 후에 아르간 오일 헤어팩을 바른 뒤 헹구면 윤기 있고 찰랑거리는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르간 오일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겨울철 건조한 모발은 아르간 오일이 들어간 제품들과 준오헤어의 클리닉으로 관리하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go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