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중간머리 파마 종류! 셋팅펌과 디지털펌의 차이점을 알아봅시다!


미용실에 가면 셋팅펌, 디지털펌 등 다양한 파마 종류를 볼 수 있는데요. 각 파마 종류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내 머리 길이와 모발 상태에는 어떤 펌을 해야 좋은지 고민되는 경우가 많죠. 오늘은 셋팅펌과 디지털펌의 특징과 차이점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셋팅펌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온도로 펌 시술을 한다는 점입니다. 온도가 120도에서 180도까지 올라가고 열을 모발에 지속적으로 전달하면서 스타일링을 하는데요. 그래서 모발의 상태가 많이 약하신 분들은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대신, 스타일링 시간이 짧아서 편리하고 좀 더 탱글탱글한 웨이브가 완성되며 펌의 유지기간이 디지털펌보다 긴 편입니다.


사용하는 롯드의 크기는 13mm / 16mm / 20mm / 25mm로 나뉘는데요. 종류가 디지털펌보다는 한정적이고 높은 온도로 두피에서 멀리 떨어트려야 하기 때문에 주로 긴 머리 웨이브 스타일링을 할 때 셋팅펌을 합니다. 그러나 디자이너의 역량에 따라 셋팅펌으로도 충분히 아름다운 단발 펌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펌은 셋팅펌 온도보다 낮은 80도에서 120도 사이의 수증기를 이용하여 시술을 진행합니다. 셋팅펌이 지속적으로 열을 전달한다면 디지털펌은 열을 전달했다가 멈추는 과정을 반복하는데요. 온도가 낮고 열을 계속 주지 않기 때문에 셋팅펌보다 모발 손상이 적습니다. 그러나 시술 시간이 길고 펌 유지 기간이 짧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디지털펌은 낮은 온도로 시술을 하기 때문에 두피에 롯드를 가깝게 말아도 괜찮고 롯드의 종류도 셋팅펌보다 다양한데요. 그래서 중간 머리나 단발 파마와 같이 섬세한 파마를 할 때 주로 디지털펌으로 시술을 하며 최근에는 디지털펌용 굵은 롯드도 나오기 때문에 긴 머리 웨이브를 연출할 때도 많이 선택합니다.





지금까지 셋팅펌과 디지털펌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셋팅펌과 디지털펌의 특징 잘 알아두시고 나의 모발 상태에 따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준오헤어는 셋팅펌, 디지털펌 모두 고객에게 딱 맞는 완벽한 스타일링을 제공하고 있으니 파마할 때 준오헤어 방문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go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