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 미용실 준오헤어 천호2호점 황재희 헤어디자이너가 전하는 고객 서비스 방법




전국의 준오헤어에는 고객님들께 최고의 아름다움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준오헤어는 매월 고객님들에게 가장 많은 칭찬을 받은 ‘준오맨’을 선정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준오 스토리의 첫 번째 준오맨! 천호 2호점의 황재희 디자이너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함께 만나볼까요?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준오헤어 헤어디자이너 황재희입니다. 준오헤어 천호 2호점에서 헤어 디자이너로 일한 지 5년 정도 되었고, 현재 준오아카데미 레벨5 클래스에서 컬러를 담당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20살 때 미용 일을 시작해, 26살에 헤어디자이너가 되었어요. 


Q. 헤어디자인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를 결정할 시기에 어머니가 미용일을 하셔서 헤어디자인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미용을 시작할 때는 다른 사람들보다 손가락이 굵어서 파마를 하는데 2시간 이상씩 걸려 정말 힘들었는데요. 점점 오기가 생겨 계속하다 보니 더 큰 재미를 느끼게 되어 지금까지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Q. 헤어디자이너라는 직업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저는 매일 같은 일상, 반복되는 일이 맞지 않아요. 헤어샵에 방문하는 고객분들은 모두가 아름다움을 추구하지만, 그 아름다움은 각기 다른 아름다움이죠. 그렇다 보니, 일하는 순간에는 개개인에 집중하고, 한 분 한 분 최상의 아름다움을 제공하기 위에 항상 배우고, 노력해야 해요. 그런 점에서 헤어디자이너가 제겐 딱인 것 같아요. 고객분들이 만족하는 모습을 볼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Q. 고객님들의 칭찬으로 준오맨이 되셨는데요. 소감 한 말씀 부탁드려요.

정말 고객님들께 감사하다는 말밖에 없을 것 같아요. 사실 집으로 돌아가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게시판에 글을 쓰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이 아니잖아요.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욱 노력하는 디자이너가 되겠습니다. 




Q. 고객님에게 서비스 할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항상 고객님의 말에 경청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모두 다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게 있는데 고객님이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를 귀 기울여 듣고 스타일링에 반영하려고 합니다.


또한, 고객님들의 작은 디테일을 포착하는 것도 중요해요. 고객님이 감기에 걸린 것 같으면, 매장 온도를 조절하거나, 따뜻한 차를 가져다드리거나 하는 식으로 고객이 굳이 말하지 않아도 먼저 알아채고 케어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Q. 헤어디자이너를 하면서 가장 보람차다고 느낀 순간은 언제인가요?

웰라 트렌드 비전에서 우승을 하기도 하고 매출을 많이 높이기도 했지만 이런 것은 시간이 지나면 잊혀지는 것 같아요. 준오헤어 5년 차가 되면 ‘피닉스 리더십 교육’을 받는데요. 교육 과정이 끝나고 나면 명언 1001가지를 필사하는 과제가 있어요. 그중 제일 인상 깊었던 명언이 ‘present is present 현재는 선물이다’ 입니다. 그 명언처럼 현재의 일상, 오전에 출근해서 고객님들을 위해 스타일링을 하고 매장 정리로 하루를 끝내는 과정이 가장 행복하고, 보람차다고 느껴요.




Q. 디자이너님이 가장 자신 있는 스타일은 무엇일까요?

최근에는 한 톤으로 염색을 하기보다는,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하듯 피부톤에 따라 헤어에 명암을 주어 얼굴형과 두상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컬러커트’를 자주 하는데요. 고객님들이 매우 만족해 하시는 스타일링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제가 최선의 노력으로 투자한 시간과 노력만큼 좋은 스타일링이 나오고 또 고객님께서 만족한다면 그 스타일이 가장 자신 있는, 좋은 스타일이 아닐까요?



Q. 황재희 헤어디자이너의 올가을 추천하는 헤어 스타일! 무엇인가요?

여자분들은 가을을 맞이해서 이미지 변화를 하고 싶어하는데요. 가장 좋은 스타일링 변신은 헤어 컬러를 가을 분위기에 맞춰주는 것이에요. 올가을 트렌드가 붉은 빛이 도는 바이올렛 컬러인데요. 좀 더 따뜻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명도를 좀 낮게 해서 진한 컬러를 표현하는 게 좋아요. 여기에 얼굴 라인부터 웨이브가 강하게 들어가면 더욱 고혹적이고 신비한 느낌의 가을 헤어스타일이 완성되죠. 올가을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컬러와 웨이브로 스타일링 해보세요.




Q. 헤어디자이너로서 궁극적인 목표가 있다면?

헤어디자이너라는 직업이 과거에는 귀하게 대접받지 못했는데요. 현재는 헤어디자이너, 헤어스타일리스트라고 불리며 가치를 인정받는 시대가 되었어요. 하지만 저는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해요. 헤어디자이너라는 직업이 존경받고, 누구나 하고 싶어하는 직업이 되고, 경영적인 감각까지 갖추어 누구나 부러워할 만한 직업으로 인식을 바꾸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Q. 헤어 디자인을 공부하는 친구들이나, 아카데미 친구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먼저 자신의 목표를 확실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싶어요. 구체적으로 어떠한 디자이너가 되겠다는 목표가 없으면 도중에 흔들리고, 슬럼프가 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예를 들면, ‘기술이 뛰어난 헤어디자이너가 되겠다,' ‘아카데미에서 교육을 하는 헤어디자이너가 되겠다.’, ‘고객이 정말 많이 찾아주는 디자이너가 되겠다.’ 등 같이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나가 설정한 목표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준오헤어 천호 2호점 황재희 디자이너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황재희 디자이너는 찾아주시는 고객분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작은 디테일까지 포착하고자 노력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섬세함이 고객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게 아닌가 싶네요!


황재희 헤어디자이너를 만나보고 싶다면 준오헤어 천호 2호점으로! 매주 목요일 휴무이니 예약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go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