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저마다 다양한 성격을 갖고 있듯, 얼굴도 제각각입니다. 어느 하나 같은 얼굴형도 없지만, 그래도 크게 나누어보면 장방형(긴 얼굴형), 사각형, 역삼각형, 둥근형 이렇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당신의 얼굴형은 어느 쪽에 가까우신가요?


오늘은 얼굴형에 따라 달라지는 헤어스타일을 통해 더 예뻐지는 꿀팁! 디자이너 연이 알려드릴게요. ; )







장방형이라고 불리는 긴 얼굴형은 얼굴이 더 길어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얼굴이 길다는 것은 이마부터 눈, 코, 입 모두 비교적 길 수도 있고, 어느 한 부위만 길 수도 있는데요. 가장 따라 하기 쉽고, 긴 얼굴형을 효과적으로 보완해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모든 여성의 최대 고민, ‘앞머리’입니다. 


이보영의 앞머리를 보며, ‘어멋, 나도 이보영처럼 앞머리 내리고 어려 보이고 싶어!’ 하다가도, 섹시하게 휘날리는 전지현의 헤어스타일도 놓칠 수 없죠.


하지만 긴 얼굴형이 콤플렉스라면 앞머리를 내어 수직으로 드러나는 얼굴의 면적을 줄여주면 짧아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이 길어 다른 얼굴형에 비해 폭이 좁아 보인다면, 광대뼈 부근에 좁은 컬을 주어 볼륨을 주어 단점을 커버할 수 있어요!


특히, 광대뼈 쪽에 층을 내어 얼굴을 더 슬릭하게 달라붙게 하거나, 옆머리를 가볍게 한 헤어스타일은 긴 얼굴형이 피해야 할 커트 스타일이니 주의해주세요!








사각 얼굴형 분들이 가장 스트레스받는 것! 바로 각진 ‘턱’이죠. 


턱선 위로 올라가는 단발은 피하는 것이 좋아요. 커트의 끝 라인이 턱 위로 향하면, 턱선이 더 부각되고 도드라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턱을 감싸줄 수 있는 기장의 헤어스타일을 해주는 것이 사각형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답니다. 턱선 밑으로 내려오는 기장에 굵은 컬의 펌을 해주어 턱을 살짝 가려주면 더욱 갸름해 보이겠죠?


단, 턱을 가리고자 하는 과한 욕심에 이마부터 턱 끝까지 얼굴의 양 끝을 모두 가리는 분들이 계신데요. 


자칫 잘못하다가는 긴 얼굴형으로 둔갑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턱 끝이 뾰족하고 이마가 비교적 넓은 역삼각형은 아래턱 쪽은 부드럽게, 광대 위쪽과 이마 쪽은 너무 퍼져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마가 넓으면 입체감이 줄어들기 때문에 이마의 중앙 부분을 도드라지게 해주면 더욱 좋은데요. 이마의 양 사이드부터 광대까지 살짝 가려주면 누가 봐도 V라인!


요즘은 날카로운 턱선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지만, 콤플렉스라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턱 끝에 부드럽게 웨이브를 주면 훨씬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얼굴이 동그랗기 때문에 어려 보이는 특징이 있는 둥근형은 자칫 잘못하면 평면적으로 보이고, 얼굴이 커 보일 수 있어요! 따라서, 헤어에 입체감을 주거나, 얼굴 폭을 줄여주면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이 큰 편이라면 앞머리를 내어도 좋이여. 이때 주의할 것은 둥근형은 얼굴이 평면스러워보이기 때문에 앞머리에 컬을 주면 더욱 입체감 있는 얼굴형으로 탄생!


가르마가 있다면, 이마 중간부터 컬을 넣어주면 GOOD!


단, 얼굴 옆쪽에 지나친 볼륨은 얼굴이 더 동그랗게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으니 삼가세요! 






지금 당신의 얼굴형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하고 계신가요?

각 얼굴형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할 수 있는 헤어스타일로 올봄, 디자이너 연이와 함께 더욱 아름다워지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goTop